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카페 별로 숙취음료 해장음료 알려드립니다.

by 전주스타 2022. 10. 20.

숙취음료 해장음료

숙취 듣고만 있어도 아찔하고 고통이죠. 어떤것이든 사람이든 양면이 존재한다고하죠. 술은 먹을때는 즐거우나 너무 많이 먹으면 고통이 동반하게 됩니다.특이 연말과 모임이 있을때 때론 휴가철 불금, 불토 역시 흥의 민족 대한민국은 술먹는날이 정말 많은데요. 이렇게 많은 날에 술이 빠지기 쉽지 않고 그렇게 되면 숙취로 인하여 하루종일 힘든 하루를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을 해야해서 공부를 해야해서 몸이 안아프고 싶어서 숙취음료, 해장음료를 정말 많이 찾는데요. 카페에서들 파는 숙취음료,해장음료 소개해드립니다.

 

카페 숙취음료 해장음료

 

숙취 원인

 

숙취는 술을 마시고 수면에서 깬 후에 느끼는 술이 덜깨듯한 불쾌감과 두통 또는 구토등을 얘기하며 전체적인 심신의 작업능력이 감퇴현상이 일어나는것을 숙취라고합니다. 이런 숙취는 왜 생기는지 궁금하신가요. 우리가 숙취는 느끼는 주 원인은 몸에 맞지 않게 많은 양의 알콜을 섭취하게 된것이 원인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라는것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간에서 알콜분해효소가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는데,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미주신경, 교감신경내의 구심성신경섬유를 자극하게되어 이로인하여 어지러움으로 시작하며 구토 그리고 동공확대 , 심장박동이 빨라지며 호흡도 가빠지는 현상을 숙취라고합니다. 

 

 

 

 

카페에서 파는 숙취음료 해장음료

 

제가 뽑은 카페들 별로의 대표적인 숙취 해장음료를 추천드립니다.

 

투썸플레이스

1. 허니레몬아이스티

 

꿀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숙취해소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인증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먹으면 숙취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레몬에 있는 구연산은 두통과 어지러움증을 일으키는 일산화탄소를 분해시키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주기에 정말 좋은 숙취음료 , 해장음료입니다.

 

 

2.오렌지자몽티

 

숙취로 인해 속이 안좋을때에 숙취음료중 상위에 속할만큼 확실하게 속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특히 자몽과 오렌지는 비타민C가 많아 숙취해소에 탁월합니다.

 

 

 

스타벅스

1.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하여 숙취 해소에 매우 탁월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망고를 먹으면 혈액 속 혈장의 알콜 수치가 내려가게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위산을 중화시켜 속 쓰림을 덜 느낄 수 있게 해 주고 , 두통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떄문에 바나나가 들어간 음료를 먹으면 숙취해소에 매우 좋습니다.

 

 

 

 

공차

 

1.자몽 그린티 에이드

 

비타민 C는 간의 해독을 돕고 알콜을 몸에서 배출을 시켜주는 역활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자몽 반 개에는 사람 인체에 하루 권장하는 비타민량이 들어있어 다른 과일보다도 월등히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녹차에 있는 폴리페놀은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게됩니다. 

 

2.망고 요구르트

 

망고를 먹으면 혈액 속 혈장의 알코올 수치가 내려가는데 특히 망고맛이 진한것 보면 망고량이 함유가 많이 된 음료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빠른 숙취가 가능한것 같고요. 당성분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망고 음료중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이디야

 

1.토마토 주스

 

이탈리아에서는 토마토 스프로 해장을 할 정도로 외국에서는 토마토가 숙취를 해결하는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 있고 동양이 아닌 서양에서는 토마토주스나 토마토로 인한 음식들은 숙취음료라는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이 풍부하여 숙취원인인 아세트 알데하이드를 배출시켜주며 , 토마토의 신맛은 속 쓰림을 해소해줍니다. 또한 칼륨과 비타민 C도 풍부하여 여러모로 숙취에 효과적입니다. 

 

2.꿀복숭아플랫치노

 

숙취가 몸에 생기게 되면 유달리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갈증이 많이 나게 됩니다. 꿀복숭아 플랫치노에는 꿀성분이 함유되어 빠른 숙취해소가 가능 하며 갈증을 해소해주는 매우 좋습니다.

 

 

 

 

 

빽다방

1. 배꿀 스무디

 

배는 알콜을 분해하는 성분인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매우 유명한 과일입니다. 오죽했으면 갈아만든배가 세계적으로 숙취음료 , 해장음료로 유명하다고 할정도이니까요. 

숙취가 심할때에 배를 먹으면 혈중 아세트 알데하이드 농도가 최대 33% 정도 즉 몸에서 3분의1정도가 알콜이 날라간다고 생각하면됩니다. 그리고 거기에 꿀 또한 숙취해소에 매우 좋기 때문에 배꿀 스무디는 정말 탁월한 해장음료 , 숙취음료로 정말 좋지 않을까 합니다. 

 

2. 완전토마토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토마토는 리코펜이 풍부해 숙취원인인 아세트 알데하이드를 배출시켜줍니다. 특히 토마토 본연의 맛을 살렸기 때문에 단맛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이 음료를 추천합니다. 

 

 

컴포즈

 

1.캔디소다 밀크쉐이크

 

캔디소다 밀크쉐이크는 우유 베이스로 된 제품이라 폴란드식 해장이 가능합니다. 폴란에서는 요거 같은 유제품으로 해장을 하는데 그 이유는 유제품 속 알칼리 성분이 산성인 알콜을 중화를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단 여름에만 나옴)

 

2.생초콜렛라떼

 

숙취에 필요한 당 성분이 많은데 특히 초콜렛의 당 성분은 알콜 분해 성분이 매우 높으므로 심한 숙취일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