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기견 반려동물 입양하고 입양비도 지원받고

by 전주스타 2022. 10. 21.

반려동물 많이들 돈을 내고 사셨죠. 그런데 이제 입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려동물이 어느덧 우리나라에 1000만 마리나 된다고 하죠. 점차 점차 늘어나며 반려동물에 관한 많은 관심들이 있는데요. 좋아서 돈을 내고 샀던 반려동물을 내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또는 변심으로 인하여 반려동물이 유기되는 경우도 많이 보고는 하는데요. 참으로 생각해보면 안타까운 상황인 듯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유기된 반려동물들을 각 지자체별로 입양비를 지원하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

 

유기된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하는 사람이 지자체에서 운영하거나 지자체에서 위탁 지정한 동물 보호센터에서 입양할 경우 총 비용의 60% 정도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대상

 

지자체에서 지정하는 동물보호센터에서의 반려의 목적으로 유기동물들을 입양하여 동물등록을 완료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양비 지원대상자입니다. (입양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 가능)

입양비 지원은 보호자가 입양을 한 유기견보호소 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고양이는 동물등록이 의무화는 아니었는데 최근에 들어서는 고양이도 동물등록이 완료가 되어야 입양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인지하시고 입양하세요.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내용

 

지원 금액은 최대 25만원 지급합니다

 

*자기 부담금 40% , 보조금 60% 

 

○ 지원항목: 진료비, 치료비, 예방접종, 펫 보험가입비, 동물 등록비, 미용비, 중성화 수술비 등

(진료비 등 총 금액이 25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60%를 지원받게 되고 금액이 25만 원이 넘는 경우 최대인 15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

 

*  입양 후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를 지참해 해당 군.구 담당자에게 방문 또는 메일이나 팩스로 신청 가능합니다.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 필요서류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은 입양을 한후 6개월 이내에 가능하며 입양 시 필요 서류는 아래에 적어보겠습니다.

 

○ 입양비 지원 신청서

○ 입양 확인서

○ 영수증

○ 지출 세부 내역서

○ 통장 사본

○ 신분증 사본

 

위 서류를 제출 할때에는 이메일 또는 팩스 그리고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

 

유기된 반려동물 입양비 지원금 신청절차

 

○ 동물보호센터 

상담  > 교육 > 인도 > 입양 확인서 발급

 

○ 동물병원등 

 

중성화 수술 > 질병치료 > 예방접종> 미용 > 보험

 

○입양자가 군, 구에 입양비 신청 

 

입양 후로부터 6개월 이내 

 

○군, 구 

 

동물등록 등 확인 후 입양비 지원

 

* 서울시는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1년 동안 펫 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니 서울시 유기견 안심보험 무료가입을 이용하세요. 또는 서울 동물복지 지원센터나 서울 자치구 동물보호입양센터 그리고 총 13개 기관과 단체를 통하여 유기된 동물 입양을 하고 동물 등룍 완료한 경우 1년간 유기견 안심보험에 무료로 가입 가능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