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운동.제품리뷰.

정읍 내장산CC 코스공략과 양잔디와 조선잔디의 공존

by 전주스타 2021. 11. 4.

단풍여행을 많이들 다니려고 하는 것 보면 벌써 가을인가 봅니다. 오늘은 단풍이 이쁜 몇 년 안 된 깨끗하고 양잔디와 조선 잔디가 같이 공존하는 내장산 CC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치:전라북도 정읍시 첨단과학로 476
대표번호 063 570 7777
예약 및 문의 063 570 7714

내장산cc 클럽하우스 내부

설립한 지 이제 2~3년밖에 되지 않은 정말 새 골프장이다. 골프장뿐만 아니라 리조트도 같이 되어있어서 골프를 치고 쉴 수 있고 즐기수 있는 리조트가 되어있어 당일 여행이 아니어도 매우 좋을 것이다. 내장산 CC는 독수리가 날개를 펼친 듯한 망해봉과 연재봉 사이의 능선을 배경으로 만들어 놓은 골프장이다. 자연 그대로 계류와 연못을 재현해서 방문하는 이에게 깊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코스 레이아웃은 보통 가지고 다니는 14개의 골프 클럽을 전부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손맛을 즐길 수 있게 되어있다. 홍 단풍코스 청 단풍코스 두 개로 나뉘는데 청 단풍 코스는 탁 트인 오픈 형태의 골프 코스로 연못과 화초류 식재로 홀의 전경의 아름다음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홍 단풍 코스는 아득한 계곡 속의 높은 곳에서 멀리 볼 수 있는 원경의 아름다움과 홀과 홀 사이에 계곡을 넘겨하는 설계로 난이도 있는 코스로 설계를 하였다.  내장산 CC 입구의 동쪽을 보면 능선을 따라 내장산의 숨겨진 이야기인 누워 있는 여인 형상을 발견할 수가 있다. 잔디는 양잔디와 조선 잔디가 다 되어있으니 난이도가 있다. 코스길이는 총 6710M이며 페어웨이는 우리나라 최고의 건설사 삼성물산에서 시공을 하였다. 해저드는 폰드 7개소 벙커 39개소가 되어있다. 야간 조명은 6,7,8,9,14,15,16,17,18 홀만 되어있다. 

 

내장산 CC는 정읍역 무료 픽업 서비스가 있다. KTX/SRT 이용 시 정읍역 왕복 픽업 서비스는 4인 이상 가능하며 단체팀은 별도 문의를 해야 한다.  예약실 사전예약 전화번호는 063 570 7777이다. 

골프채를 운송 하려면 한진, CJ, 도어맨 택배를 이용하여 요금 32000원이면 왕복으로 가능하다. 그리고 내뿜고 300만 원까지는 가능하니 너무 고가의 채는 직접 가져가시는 게 좋을 것 같다. 택배로 보낼 때는 항공커버는 필부이다. 

 

로비는 매우 정읍의 이미지 답게 한옥처럼 꾸며져 있다. 깨끗하고 천장은 높으며 잘 정리돼있고 말끔히 입은 직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로비와 클럽하우스는 새 건물이어서 그런지 아직도 실내 안의 물 흐르는 조영물이 작동이 잘되고 전체적으로 청결하다. 

 

클럽하우스 내부에서는 밖에 페어웨이와 밖의 그린이 일부 보이게 되며 뻥 뚫린 클럽하우스는 밖을 보기에는 매우 시원시원하고 기다리면서 코스를 볼수 있어 매우 좋다. 

11월의 요금이다. 1~2부까지만 하게 되고 적은 요금은 아니지만 내장산 CC가 제일 이쁠시기이고 잔디 또한 잘 갖추어진 정규홀이라면 이 금액이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보시는 것처럼 내장산 CC는 새 골프장으로 청결하며 매우 잘 정리되어있는 골프장이다. 클럽하우스 엄청 이쁘다고는 못하지만 내부들은 정읍의 멋이 살아 있는 것 같고 내장산과 조화를 잘 이루어져 만들어 놓은 골프장인 것 같다. 

 

18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홍 단풍코스 청 단풍코스로 나뉘어진다. 산과 저수지가 잘 나타 있고 페어웨이가 좁은 편은 아니고 그리고 길쭉길쭉하다.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고 관리가 잘된 골프장이기에 가을여행으로 골프 치로 가는 것은 무조건 찬성이다!

 

내장산cc 코스

18홀로 이루어져 있는 내장산 CC의 코스 공략을 소개해드릴게요 

 

홍 코스

 

내장산CC 홍코스1번홀

1 HOLE

 

억새밭 사이를 지나는 홍단풍 코스의 시작 홀입니다. 계곡을 건너 치는 홀, 청단풍코스가 좀 치기 까다로우면 홍 코스 1번 홀은 오붓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약간 오르막의 편안한 티샷을 할 수는 있겠으나 홀거 리가 약간 길어 세컨드샷을 칠 때 롱아이언을 쳐야 하는 핸디캡 상위의 홀이다. 거리가 나는 분에게는 매우 유리하지만 거리가 안나는 분에게는 조금 불리한 홀입니다. 

 

내장산CC 홍코스1번홀

2 HOLE

 

거리가 조금 나야 되는 홀로 역 기역자로 되어있는 홀이다. 정확한 거리감 그리고 거리가 나지 않는 다면 오비와 해저드로 힘든 경기가 될 수 있습니다. 페어웨이 좌측은 타깃 벙커이고 오른쪽은 캐리 벙커이다. 우측의 벙커를 캐리로 넘겨보던지 아니면 페이드 구질로 드라이버를 때려 페어웨이로 가는 것이 정답이다. 드라이버를 어떻게 치느냐가 정말 큰 관건이 되게 되는 홀이다. 

 

내장산CC 홍코스3번홀

3 HOLE

 

아침 시작부터 해질 때까지 페어웨이 중앙에 2단 페어웨이의 명암이 뚜렷이 보이는 홀로 굉장히 잔디가 이쁘다. 내장산 CC 에서 제일 긴 오르막 PAR5홀이다. 거리에 대한 난이도 때문에 3ON에 최대한 해보려 하여야 한다. 굉장히 긴 홀이기에 롱아이언이나 우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어깨에 힘을 풀고 하셔야지 스코어 차이가 크게 나게 되는 홀입니다. 

 

내장산CC 홍코스4번홀

4 HOLE

 

파 3홀로 그린을 주위로 위아래 벙커가 있지만 길게 치는 것이 유리한 홀입니다. 왜냐면 짧으면 벙커로 들어갈 확률이 많기 때문에 아이언을 조금 길게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뒤에는 벙커가 작기 때문이죠.  페이드성 구질이 나오면서 미들 아이언 6~7번 아이언이 제일 좋은 방법 아닐까 해요. 보기플레이를 하는 분은 핀을 보지 말고 그린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제일 좋은 스코어를 내는 방법일 것 같아요. 핀 봤다가 잘못하면 벙커 가니까 퍼터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내장산CC 홍코스5번홀

5 HOLE

 

짧은 파 4홀로 좁은 페어웨이여서 드라이버의 중요성이 매우 중요한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좁으니 굳이 드라이버가 많이 방향성이 좋지 않다면 우드나 아이언으로 두 번 끊어서 가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계곡만 건너가면 숏 아이언으로 얼마든지 게임이 유리하게 가능하니 무리하게 길게 보내려고 안 해도 투샷이 가능하다. 그리고 장타를 치는 분은 방향성만 좋다면 얼마든지 버디를 노릴 수 있는 홀이다. 

 

내장산CC 홍코스6번홀

6 HOLE

 

뷰가 매우 훌륭한 내리막 홀이다. 왼쪽으로 휘어진 좌측 도그랙 홀이며 PAR4홀이다. 왼쪽에 보이는 벙커를 넘겨야 페어웨이를 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방향이 매우 중요한 홀이 되기 때문에 자신 없으면 힘 빼고 조금씩 붙일 수 있는 홀 게임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괜한 오비는 금물!!

 

내장산CC 홍코스7번홀

7 HOLE

 

짧은 파 5홀로 IP가 지나가면 중간에 있는 해저드가 있어 조금 부담스러운 홀이다. 아이언이 거리가 제법 나오는 분에게는 2 온도 가능한 홀이니 잘 공략하기를 바란다. 되도록이면 좌측을 겨냥해서 티샷을 하기를 바란다. 투샷을 두 번째 IP 좌측 벙커를 넘긴 지점으로 보낸다면 러닝 어프로치로 하여 핀에 붙여 버디를 할 수 있는 찬스가 생기게 되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를 바라요. 

 

내장산CC 홍코스8번홀

8 HOLE

 

핸디캡 1번 홀이다. 제일 어렵고 여기는 설계자분의 자존심이 되는 홀입니다. 내려치는 긴 파3 홀로 용산저수지 위에 그린이 떠 있는 듯하며 그린 좌측의 벙커와 연못이 그린을 둘러쌓고 있습니다. 우드나 롱아이언을 테스트하는 홀로 연못이 그린의 60% 센트 정도를 막고 있고 벙커는 그린 왼쪽 대부분을 막고 있어 높은 페이드성 구질을 요구한다. 해저드의 울렁증이 있는 분이라면 안 되겠다면 짧게 투샷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모자라게 가서 투샷을 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내장산CC 홍코스9번홀

9 HOLE

 

내장산 줄기의 굴곡을 병풍처럼 클럽하우스로 내려오는 것을 감상할 수 있는 홀이다. 해저드 울렁증이라면 치명적일 수도 있다. 페어웨이에 온이 돼보려 하면 오른쪽에 벙커가 있으니 조심하시고 그린으로 가려고 해도 그린 앞쪽에 벙커가 많으니 꼭 유의하고 치셔야 한다. 벙커와 해저드만 조심한다면 짧은 홀이니 나름 투온을 공략적으로 가볼 수 있는 홀이니 거리보다는 방향성을 잘 잡고 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내장산cc 청코스 1번홀

1 HOLE

 

용산저수지가 앞에 보이며 내리막 홀입니다. 너무 휘지만 않는다면 넓은 페어웨이이기에 부담되지 않고 즐거운 샷이 될 것입니다. 제일 좋은 샷은 우측에 하나있는 벙커를 페이드 구질로 티샷을 하면 제일 안정적인 샷이 될것입니다. 벙커도 별로 없고 시작이 매우 유쾌할 수 있는 홀입니다. 

 

내장산CC 청코스 2번홀

2 HOLE

 

내장산 쪽으로 치게 되는 PAR5홀입니다. 뒤에는 용산저수지가 버티고 있으며 앞은 내장산이 있어 배산임수 지역 같은 홀입니다. 전장은 515M 굉장히 긴 홀입니다. 넓은 페어웨이로 3 온을 생각하는 것이 제일 올바른 생각이다. 그린 근처 우측에는 벙커가 있으므로 숏게임을 할 때 조심하셔야 해요. 

 

내장산CC 청코스 3번홀

3 HOLE 

 

24M 내리치는 파 4홀로 짧은 파 4홀이다. 처음 티샷 때 벙커를 조심하면 무난하게 들어갈 것으로 보이지만 생각보다도 이 벙커를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페이드성 구질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는 조금 유리한 편입니다. 

 

내장산CC 청코스4번홀

4 HOLE 

 

계곡과 숲의 명암이 확실히 대비가 되며 바람이 불면 거리가 많이 달라지는 홀로 클럽이 중요한 파3 홀입니다. 

그리 앞 우측에 벙커가 있기 때문에 그린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내장산CC 청코스5번홀

5 HOLE 

 

청단풍코스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파 5 도그랙 홀이다. 소나무가 많이 있어 다른 홀들과는 다른 느낌이 나며 

넓고 길 파 5홀이다. 난이도는 낮은 편이며 3 온을 할 생각으로 차분차분히 치는 것이 관건이다. 거리가 있는 분들은 레귤러에서 2 온도 가능하다. 

 

내장산CC 청코스6번홀

6 HOLE 

 

다른 16개의 홀과는 다른 산지형 코스이다. 좌측 도그랙 홀로 좌측에는 저수지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우측으로 붙여서 가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장타자에게는 매우 유리한 홀로 드로우성 2샷을 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내장산CC 청코스7번홀

 

7 HOLE 

 

두 개의 페어웨이가 있는 홀이며 좌우측 해저드가 있기 때문에 거리를 내기보다는 정확성을 요하는 홀입니다. 자신이 없다면 쓰리온을 하고 퍼터를 잘 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 홀입니다. 첫 번째 티샷보다도 투샷 때 생각의 차이로 스코어 차이가 나는 홀이기 때문에 정확성이 제일 중요하며 청코스 핸디캡 1번 홀입니다. 

 

내장산CC 청코스8번홀

8 HOLE 

 

파 3홀로 난이도가 꽤 있다. 그린으로 바로 가지 않으면 스코어 차이가 나게 되며 해저드로 많이 빠지게 되는 홀이죠. 길게 치면 벙커에 빠지고 짧게 치면 해저드로 빠지기에 다른 사람이 치는 것을 보고 치는 사람이 매우 유리합니다. 뚫려 있기 때문에 바람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내장산CC 청코스9번홀

9 HOLE

 

청단풍코스의 마지막 홀 연지봉이 앞에 있으며 파 4홀이다.  좌우측 벙커가 있기 때문에 중앙을 바라보고 쭉 치셔야 합니다. 레귤러 티에서 170미터 정도를 캐리 해서 굴러가는 것이 제일 유리합니다. 

 

내장산CC 간식

내장산 CC는 밀리거나 기다려야하는 홀이 있다면 거기서 간식을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음료수는 4계절을 주고 여름에는 아이스크림도 서비스로 주게 되니 갈증 해소하고 가세요 

 

내장산CC 요금표

11월 내장산CC 요금표입니다. 금액은 전북 골프장에서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생긴 지 이제 2~3년을 생각한다면 잘 정리되어있고 양잔디와 조선 잔디를 다 경험해볼 수 있는 최고의 골프장이라고 생각해요. 골프 8 학군이라는 별명을 가진 호남지방의 골프장중 두 개의 전남 전북도가 있다면 전북에서는 최고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있는 골프장입니다. 겨울이 되기 전에 가을이 정말 이쁜 정읍에서 내장산 CC로 단풍놀이도 하고 골프도 치고 1석2조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골프텔과 각종 픽업들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는 내장산 CC인 것 같아요. 

조선 잔디와 양잔디의 조화 내장산을 운동하며 구경하고 싶다면 내장산 CC 꼭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