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운동.제품리뷰.

전주 해장국 맛집 족보설렁탕 솔직후기

by 전주스타 2021. 11. 21.

전주 해장국 맛집 족보 설렁탕

 

장소: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25
전화번호:063-277-0004
메뉴:설렁탕, 우거지 해장국, 떡갈비

 

족보 설렁탕 내부

전주맛집-족보설렁탕-외부

족보 설렁탕의 외부는 한옥 이미지다. 설렁탕집 이미지여서 그런지 예전 서신동에 있을때부터 이런 한옥을 고수해왔던것 같다. 최근에도 리모델링을 하여 앞에 잔디밭을 만들고 통유리 같은것을 설치하였다. 전주 다운 인테리어로 외부만 봐도 매우 이쁘고 맛있을것 같은 이미지다. 

전주맛집-족보설렁탕-주방

족보 설렁탕의 내부는 매우 깨끗하며 오픈주방이다. 여러명의 종업원들이 갈때마다 정신 없이 일하는것이 보이며 마스크와 코로나 위생에 철저하다. 보이는곳이여서 더욱더 편하게 먹을수 있다.

족보 설렁탕 내부안에는 좌식과 입식이 있다. 그런데 겨울철이 되면 나도 모르게 구들장이 있는곳으로 가고는 한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내부는 한옥 디자인이다. 사진들도 있는데 예전에 장사 했을때부터의 사진들이 줄줄이 있다. 

 

족보설렁탕 메뉴판

전주맛집-족보설렁탕-메뉴판

족보 설렁탕의 메뉴는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메뉴는 설렁탕이며 설렁탕을 먹으며 떡갈비를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리고 냉면 또한 굉장히 맛있다. 다른곳과는 색달른 냉면 맛이다. 금액은 그냥 평균적인 금액인듯 하다. 폭리를 취하는 식당은 아니다. 

 

 

족보설렁탕의 메인 메뉴 설렁탕과 반찬

전주맛집-족보설렁탕-반찬

반찬은 이렇다. 큼직한 깍두기, 김치, 대파, 사리면, 양파절임, 굴젓 깍두기가 정말 맛이 일품이다. 다른 것 설명도 필요 없이 설렁탕에는 깍두기만 맛있어도 되지 않은가 정말 맛있다. 이렇게 극찬하는 집은 드물다. 그리고 나머지는 쏘쏘 하다. 굴젓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굴젓을 좋아하는 사람은 맛있다고 하지만 비린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못먹을 수도 있다. 사리는 계속 달라고 하면 계속 주니 부담 없이 먹어도 좋다. 그리고 여기에 장점은 반찬 통들이 자리마다 있어서 이거주세요 저거주세요 라고 하지 않고 그냥 바로바로 내가 먹고 싶은 만큼 덜어서 먹을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집의 장점은 보리차다. 그냥 생수나 정수기 물을 먹다 보면 비리다고 하던지 맛이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물을 끓여 먹던 버릇이 있어서 그런지 별스럽지 않은데 이런 보리차가 참 좋다. 끓인 물을 좋아하는 사람은 안성맞춤일 수가 있다. 

 

전주맛집-족보설렁탕-설렁탕

전주 해장국 맛집으로 여기를 추천하는 것은 진하고 따뜻하게 나오는 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추천한다. 왜냐하면 술을 먹고 난 다음에는 얼큰한 것을 찾는 사람도 있지만 위나 간이 많이 손상당한 사람은 그렇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더 힘들 수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순한 설렁탕이 어떤가 싶다. 생각보다도 이른 시간부터 족보 설렁탕은 찾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 전주에서 설렁탕, 곰탕 맛집으로 손가락 안에는 드는 족보 설렁탕은 가서 깍두기 한입 물한모금 설렁탕이 나왔을때 한수저를 뜨면 왜 추천을 했는지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알수있다. 

 

족보설렁탕 후기

 

설렁탕도 진하고 반찬들 또한 맛이 좋다. 그렇지만 자리들이 항상 많지만 입구 앞의 자리는 최대한 피해라.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매우 춥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 족보 설렁탕에는 고추를 달라고 하면 정말 매운 청양고추를 주기 때문에 먹기 전에 고민하고 잘 먹어라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이 먹으면 매우 속 쓰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물만두는 인스턴트인 것 같다. 그러나 떡갈비는 직접 만들어서 내주는 것인데 맛은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괜찮다. 떡갈비가 특출 나게 맛있는 곳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거지 해장국 또한 설렁탕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매우 추천한다. 얼큰하고 따뜻하게 지금 같은 시기에 먹으면 매우 좋다. 여름이 되면 냉면을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곳과는 다른 정말 냉면만 가지고 전문집을 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정말 특이하고 맛있다. 동치미 베이스의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추천을 드린다. 그리고 수육 전골 같은 경우에는 먹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을 알고 가셔야 한다. 하루 전날쯤 예약을 해야 각종 야채들을 사 와서 해주시기 때문에 전골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하루 전날에 예약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언제나 깨끗하고 정갈하게 음식을 주는 족보 설렁탕을 한 번쯤 가보시는 것을 권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