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운동.제품리뷰.

군산 맛집 현지인만 아는 최고의 우렁쌈밥집

by 전주스타 2022. 1. 2.

군산에서 맛집을 찾고 계시는가요 그중에서도 쌈밥 집을요. 그렇다면 군산에서 쌈밥이라면 제일가는 맛집을 꼭 소개해드릴게요. 인터넷 광고의 무분별한 허위광고가 아닌 정말 제가 가보고 맛있었던 전국 현장을 누비벼 맛있었고 기억에 남는 군산 쌈밥 맛집 강촌 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산 맛집 강촌마을

 

상호:강촌마을
위치:전북 군산시 성상면 철새로90
전화번호:063 -453-6803
영업시간:평일 11:00~15:00 , 토일 공휴일은 11:00~20:00 브레이크 타임 15:30~16:30 
메뉴:우렁쌈밥정식 10000원 우렁 무침 

군산-맛집-강촌마을-입구
강촌마을 입구 

강촌마을은 군산 하구둑 옆에 위치해있어요. 여기에 식당이 있을 거라고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기도 하며 네비 찍지 않으면 잘 못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 강촌마을 이란 군산 맛집인 이 식당은 정말 오래된 식당이기도 하며 조미료에 너무 지쳐있던 현대인들에게는 최고의 식당이지 않을까 합니다. 

 

강촌마을 우렁쌈밥정식

 

강촌마을-우렁쌈밥정식
강촌마을 우렁쌈밥정식

군산 맛집인 강촌마을의 우렁쌈밥정식입니다. 다른 곳과는 다르게 여기는 된장찌개를 각 당 하나씩을 주고 쌈을 싸 먹을 수 있는 야채들과 청어, 우렁 야채 초무침, 겉절이, 제육볶음, 나물, 우렁된장 등이 나옵니다. 강촌마을 추천하는 이유는 정말 깔끔하게 음식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 집만의 우렁된장이 최고의 맛이 납니다. 조미료에 지쳤던 분들 그리고 무분별한 블로그 광고를 보고 속았던 분들 오래된 식당이고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식당이니 믿고 가보셔도 좋습니다.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게요. 

 

강촌마을-우렁된장
우렁된장

우렁된장이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짜가 지고 못 먹을 정도도 아니고 정말 맛이 좋아요. 군산 맛집이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 우렁된장을 한수저만 먹어본다면 제 마음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설치일을 하고 있는 저에게는 전국 팔도를 돌아다니며 먹어보지만 여기만한 우렁된장 맛집을 찾아보기도 너무 힘들어요. 우렁을 넣고 끓이면 우렁이 줄어드니까 비싼 금액때문에 옛날 처럼 우렁을 넣고 졸이는 식당은 없지만 그냥 이집 된장 자체의 맛으로 제마음을 이해하실수 있을 거예요. 

 

강촌마을-된장찌개
된장찌개

이 된장찌개는 호불호가 갈릴 거예요. 된장으로 유명한 군산 맛집이기에 조미료가 섞이지 않아 무언가 아쉬운 사람도 있을 것이고 싱겁다 하는 사람도 제법 있을 거예요. 저는 짜게 먹는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밥 먹을 때 먹기에는 무언가 모르게 조금 싱겁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런데 대부분 여기를 와보면 젊은 분들보다는 나이가 지긋히 있으신 분들이 있어서 그런지 어른과 아이에게는 제일 좋은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너무 과한 것은 좋지는 않지만 맛만을 따지고 보면 조금 싱거울 수도 있어요. 

 

강촌마을-야채
쌈야채

쌈야채입니다. 고추 빼고 대체적으로 6가지 정도의 쌈야채들이 철마다 바뀌어 나오게 됩니다. 쌈야채 들은 군산 쌈밥 맛집답게 굉장히 신선합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야채 같은 재료들이 소진이 빨라서 그런지 재고로 되어있는 야채들이 아니어서 그런지 정말 신선해요.  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대체적인 쌈들은 있는 것 같아요. 쌈밥집이라고 하고 가보면 깻잎 상추 배추만 주는 곳도 많지만 다양한 쌈야채들이 있어 군산에서 쌈밥을 찾는 분이라면 꼭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촌마을-우렁무침
우렁초무침

우렁을 좋아하거나 초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음식이 될 것이에요. 우렁쌈밥정식에 기본적으로 나오게 되며 각종 야채들과 많은 양의 우렁 그리고 초고추장을 이용하여 무쳐 나온 우렁 무침은 침샘을 보기만 해도 자극할 정도로 향긋한 냄새와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각종 신선한 야채들과 쌈을 싸 먹는다면 고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최고의 음식이 될 것입니다. 

 

청어
청어

청어입니다. 쌈밥집에 독특하게 항상 청어가 나와요. 그 이유는 모르겠어요. 일식집이나 횟집도 아닌데 기본 반찬으로 청어를 주는 이유는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나 가봐도 늘 짭조름한 소금 간에 바삭하게 익은 청어가 너무 맛있어서 남김없이 항상 먹고 오는 것 같아요. 살도 굉장히 실한 생선을 어디서 찾아오시는지 정말 맛있습니다.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볶음은 그렇게 썩 좋은 고기는 아니에요. 뒷다리를 사용해서 볶는 고기인 것 같고요. 양념은 그렇게 쌔지 않으며 그냥 쌈에 곁들여 먹을 정도의 제육볶음이니 엄청나게 고기에 기대를 하고 가시는 분이 있다고 하면 말리고 싶습니다. 그냥 평범한 반찬입니다. 

 

군산 맛집 강촌마을 후기

 

언제나 가봐도 참 맛있고 깔끔한 맛이 나는 쌈밥 맛집입니다. 제대로 된 쌈밥집을 군산에서 찾으신다면 꼭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싱싱한 야채 그리고 된장들이 정말 최고의 맛을 내고 있습니다. 만원이라는 돈이 어떻게 보면 크고 적고 하지만 나오는 비주얼에 맛을 생각한다면 괜찮은 돈인 것 같습니다. 하구둑 끝에 위치해 있어 지리적으로 군산 시내는 아니지만 군산시내에서 얼마 걸리지 않는 거리이니 군산 맛집을 검색하시는 분에게는 최고의 현지인 맛집이 될 것 같아요.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우렁 초무침이 최고일 것 같고요. 그렇지 않은 분에게는 야채와 우렁된장을 싸 먹으면 고기가 없어도 정말 맛있는 맛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조미료에 지쳐있던 여러분 깔끔한 군산 맛집 강촌마을 한번 가보세요. 먹어봐야 제 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