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운동.제품리뷰.

세탁기청소 어떻게 하는것이 옳바른 방법일까요??

by 전주스타 2021. 10. 8.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날도 좋으니까 청소들을 많이 하시는것 같은니 세탁기청소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

어떤분은 락스 넣어서 통세척을 돌린다. 그리고 또 어떤분은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사용한다 또 어떤분은 세탁기 분해청소를 맡긴다 . 여러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하여 설명을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삼성 액티브워시 세척전

많이 보시게 되는 세탁기 입니다.  그냥 일반 삼성에서 나오는 삼성 액티브워시 통돌이 세탁기입니다. 

액티브워시는 lg블랙라벨과 베스트 통돌이 모델입니다. 그러나 이것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여기 통돌이 세탁기 주인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통세척도 해보고 과탄산도 너보고 락스도 넣어보고 그리고 난 다음에 세탁조클리너도 때가 되면 계속 넣어서 사용을 하고 했는데도 냄새가 너무 많이 난다고 해요 그리고 또한 이물질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이것을 어떻게 해야할까 .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어떤방법이 옳은 방법일까요??

 

많이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세탁조클리너로 일단 청소를 많이 생각을하세요. 

 

장점과 단점을 얘기해드릴게요. 

 

장점

 싸다 싼것은 1000원짜리도 있다. 그리고 뭐 없이 그냥 넣어 주기만하면 된다. 

 

단점

 효능이 없다고 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 

 

통세척의 장단점

 

 장점

   간단하다.  비용이 안들어간다. 

  

 단점

    안된다. 통세척을 해서 잘됫다고하는 사람 못봤다.

 

세탁기분해청소 

 

  장점 

    눈에 다 보여서 왜 더러운지 어디가 더러운지 정확히 알수있다. 만족도가 매우 높다. 

    

   단점

     금액이 다른것에 비해 많이 들어간다. 5~35까지 모델별로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8~13만원정도가 평균가이다. 

 

 

세탁조 세척후

세탁조의 세척 전후 차이가 보이나요??

세탁조를 이렇게 볼수있다는것은 세탁조 분해청소를 했기 때문에 청소가 됫나 안됫나를 알수가 있다는것이죠. 

세척전 사진을 보면 흙 같은것이 매우 맑이 끼어있는것이 보이나요?? 저런 상태의 곰팡이들이 세탁을 하게 되면

미세하게 흘러들어와서 세탁물에 뭍게 되는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물질들이 나온다 냄새가 난다 사람들이 얘기를 하게 되는것 입니다. 

 

세탁조 바닥 스파이더 세척전후

보시면 세탁조아랫부분입니다. 왼쪽 부분을 보면 스파이더에 덕지덕지 붙어있고 까맣게 곰팡이가 쓸어있는것이 보이나요?? 밑에 스파이더에는 곰팡이들이과 많이들 사용하시는 섬유유연제와 세제들이 섞이면 나중에 이렇게 나가지 못하고 남아서 굳어 버리면 딱딱하게 돌처럼 굳어버립니다. 그러면 드릴에 브러쉬솔로 밀어야 떨어지지 아니면 조금씩 돌덩어리처럼 굳다가 물을 만나면 조금씩 조금씩 이물질들이 올라오기 마련입니다. 

 

통돌이 세탁기 튜브 

왼쪽 오른쪽 세탁기의 세척 전후 사진입니다. 왼쪽은 정말 많이 더럽죠 곰팡이들이 덩어리이며 오른쪽은 새것과 같이 

하얀색으로 변한것이 보이나요?? 세탁기청소 많이들 의뢰를 하시는데 정말 이렇게 깨끗하게 된것을 보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대체적인 고객님들이 놀래기도 하고요. 세탁기청소를 하게 되는 이유는 거즘 두가지입니다. 

이물질과 쉰냄새 

 

세탁기 안의 튜브

세탁기청소를 많이들 생각을 하시지만 어떤게 올바른생각일까요??

 

세탁기청소는 저는 가급적 너무 많이는 그렇고 2년에 한번정도 세탁기청소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통세척 , 그리고 세탁조클리너로 청소가 된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제 경험상은 가서 확인을 해보면 제대로 청소가 된곳보다는 문제가 많았던 곳들이 훨씬더 많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저는 솔직히 그런거 살돈이면 그냥 아이들 치킨을 사주라고 합니다. 세탁기청소는 분해를 해서 해야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세탁기를 분해 하지 않으면 세탁기에 뭐가 어떻게 남아있는지 알수 없잖아요?? 그런데 그상태에서 세탁조클리너와 같은 약만 퍼부어 넣는다면 이게 잘 녹아서 나가면 조치만 지금 껏 본 세탁기처럼 세탁조에 약품들과 세제들 그리고 섬유유연제 곰팡이들 이물질들이 그대로 남아있을 확률이 많기 때문입니다. 많이들 세탁조클리너 넣어으니 청소가 됫을거라는 착각은 nono!!

 

저는 가급적이면 제대로 된 세탁기 분해청소를 권해드립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하시면 안되고 2년정도에 한번정도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청소를 맡기기전에는 꼭 !! 소모품이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달라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그대로 평생 쓰는 제품아니에요 베어링 뎀퍼 쇼바 고무패킹 문제되는곳은 미리미리 교체를 하셔서 큰돈안들이고 사용하는것이 팁입니다. 청소할때 갈게 되면 비용이 훨씬더 저렴해지니까요. 

 

오늘의 세탁기청소의 정보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더 질문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