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건강검진 예약 방법 쉽게 풀어드리죠

by 전주스타 2021. 12. 8.

 

 

오늘은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건강검진 예약방법은 국민건강보험에서 하는 건강검진기준으로 구강검진,영유아검진,일반건강검진 등이 있으며 항목별로 체크해서 가능합니다. 정밀검사,특수검사를 지정병원에서 하려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각 병원의 유선상으로 연락을 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예약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건강검진 예약하는 방법이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실상은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일반건감검진 가능 병원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고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건강검진-예약-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일반건강검진 병원 조회하기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건강검진이 아니여도 각종 건강에 대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자주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도움될것들이 굉장히 많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검진기관,병원찾기 메뉴를 클릭하면 일반건강검진이 가능한 주변 병원들의 리스트들을 알수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사진속에서 올해 건강검진대상자인지 조회를 해보는것이 제일 처음해봐야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야 무료로 건강검진이 가능하기 떄문이죠. 그렇기에 홈페이지에서 방문자별 맞춤 메뉴중에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클릭하시고 본인인증을 본인이 편리한것으로 클릭하시기를 바랍니다. (공동,금융인증서,간편인증등 본인택)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고 올해 건강검진 해당자라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인터넷 홈페이지에 위쪽에 보면 있는 건강in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고 검진기관,병원찾기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본인에 맞는 주소와 본인이 받아야 하는 검진 종류를 선택하시면 지도와 같이 병원들의 리스트가 나오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지역에 나온 병원중 가깝고 마음에드는 병원에 전화를 하여 예약을 하시게 되면 됩니다.

 

 

 

 건강검진을 할때가 오면 조회를 먼저 해보시고 해당사항이 어디까지 되는지 알아보고 잘하는곳을 알고 있다면 지정해서 원하는 병원에 가면됩니다. 건강검진은 공단에서 받으라고 할떄 제때 받지 않으면 점점 불이익으로 돌아와 건강검진 횟수가 줄어 들기 때문에 공단에서 무료로 해주는것을 이용하여 꼭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소상공인정책자금 알기쉽게 정리  (0) 2022.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