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와 계산방법 쉽게 풀어드려요

by 전주스타 2022. 10. 19.

전세자금 대출 한도 조회와 계산 방법

전세자금대출 한도조회 계산방법

전세자금대출 한도 미리 계산해보시려고 하시죠. 최근 전세가가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보통 금리가 올라가면 집값은 떨어지게 되며 방어를 하려고 전세가가 올라가게 되는데 너무 많은 금리 인상으로 전세자금 대출보다도 월세를 선호하게 되어 전세금액이 뛰게 되어 난리이곤합니다. 그래도 월세보다는 전세가 더 유리한 해택을 보시는 분들은 전세를 가시려고 하는데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대출 한도가 그중 한 가지인데요. 한도를 조회와 계산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글을 보시면서 하나씩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높은 금리로 인하여 대출자격이 강화되기 떄문에, 전세자금 대출 한도를 미리 알아보아야 자금 계획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 대상

 

1. 대한민국 국민 (해외 영주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사람은 제외)2. 임차보증금 7억 원(지방 5억 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세대주는 해당3. 본인과 배우자 합산 주택 보유수가 1 주택 이내인 경우○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종류 자격 한도○ 1주택인 경우 배우자 합산 연소득이 1억 원 이하, 보유주택의 가격이 9억 원을 초과하면 안 됨○ 2020년 7월 10일 이후 , 본인과 배우자 (결혼 예정자 포함) 투기지역 혹은 투기과열지구 소재 3억 원 초과 아팥는 취득하지 않아야 함○ 보증대상 목적물이 노인복지주택인 경우 노인복지법에서 정하는 입소자인 경우 해당

 

전세자금 대출 한도 계산 방법 2가지

한도 계산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 한도: 연 소득의 4배

○ 연 소득 기준 : 세대원 합산

 

일반적으로 전세자금 대출은 임차보증금의 80~90% 범위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실제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는 소득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상품마다 차이가 있으나 보통 전세자금 대출한도는 세대원의 연 소득을 모두 합한 금액의 4배 정도입니다. 

 

○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만기연장시 필요조건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 방법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 절차를 확인하시고 참고하세요

 

1. 주택도시 기금 홈페이지 접속 

2. 주택 전세자금 계산 마법사 탭 클릭 (고객서비스 > 내집마련마법사 > 주택전세자금계산마법사 )

3. 대출 신청 자격확인

4. 정보 입력 (소재지 , 연 소득, 연소득 한도 조건 , 부채, 전세 보증금액 등의 정보 입력 )

5. 대출 가능 금액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