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청소,세탁기청소

에어컨 청소 어느 시기에 하는 것이 제일 좋을까요?

by 전주스타 2021. 10. 11.

에어컨 내부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는 흐리다가 많이 추워진 것 같아요. 춥다기보다는 시원해졌다고 해야 하나? 오늘 아침에 12도까지 내려왔더라고요. 많이들 밤낮으로 날씨가 다르니 그래도 혹시 모르니 옷들 한벌 씩 더 가지고 다니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날씨는 날씨이지만 오늘처럼 날씨가 급격하게 온도가 떨어지면 많은분들이 에어컨을 사용하다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2~3주쯤 지나고 나면 업장들과 사무실들은 다시 난방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하게 돼요. 그러면 갑자기 냄새로 인하여  에어컨 청소 전화 문의가 또 굉장히 많아지게 됩니다. 왜 이런 냄새가 날까요?? 한번 그 이유에 대하여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업장용 시스템에어컨

요즘은 에어컨을 사용을 안하시는분은 없는 것 같아요 아무리 시원하다고 하는 곳도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인하여 많이들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를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어요. 그래도 요즘 맘 카페다 나라에서 코로나 때문에라도 많이들 관공서 기업 식당 같은 곳에서 에어컨 청소를 하고 있는데요. 어느 분은 사용을 하고 나서가 좋다 하기 전이 좋다 또 안 하나하나 같다. 뭐 분분 합니다. 솔직히 말을 하면 하기 전에 하고 하고 나서 하는 것이 매우 좋겠지만

경제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한번만 해야 한다면 언제가 좋을까요? 보통은 가정용은 사용하기전에 3~5월에 청소를 미리 하는것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제일 유리하며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굉장히 편합니다. 성수기가 오는 6~8월에는 너무 밀려서 잘못하면 1~2달을 고생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점점 더 에어컨 청소를 많이 하게 되는 요즘인데요. 되도록이면 성수기보다는 일찍 하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꼼꼼하게 봐줄 시간도 문제가 되면 AS를 쉽게 처리할 시간도 그리고 또한 갑자기 5월쯤에 더워서 사용할 때도 그렇습니다. 에어컨 청소를 하지 않으면 각종 냄새들로 인한 고통이 생기고 에어컨에서 나오는 찬 공기를 타고 날아오는 세균들이 인체에 문제가 되게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사용하다 보면 기침을 하거나 발열 또는 두통 재채기 그리고 몸살 기운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곰팡이

다음은 업장용 에어컨의 적정시기를 말씀드리자면 업장용 에어컨은 4계절을 거즘 사용하게 됩니다. 업장용 에어컨은 세척 시기가 봄이 되어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 여름이 끝나고 겨울이 되기 전 겨울이 끝나고 난 후입니다. 그런데 업장용은 제일 좋은 시기는 봄이 됫을때 여름이 되기 전 그리고 겨울에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입니다. 왜냐하면 에어컨은 결로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열교환기가 있기 때문에 실내에 공기를 에어컨으로 유입하게 됩니다. 온전히 물들이 나가면 참 좋으련만 업장용 에어컨들은 배수펌프를 사용하여 물을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어느 수준 이상으로 차야 물이 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남아 있습니다. 그러면 실내로 유입된 실내에 나쁜 공기들 이물질들과 물이 만나서 각종 오염물질 곰팡이로 점점 심하게 변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여름 시작 전에 냄새와 세균이 없게 세척을 한번 하는 것이 좋고 여름이 끝나고 나서 겨울이 되기 전에 한번 하는 것이 낫습니다. 겨울이 되기 전에 낳은 것은 겨울에는 난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응축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곰팡이가 여름처럼 많이 생기지는 않기 때문이죠. 미리미리 청소하면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냉 난방기로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이것은 저 또한 장사를 해봤지만 닥쳐서 당황하지 마시고 성수기가 되기 전에 미리미리 체크를 한번씩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열교환기 뒷면

시기는 다 알려 드렸고 마지막으로 꼭 한마디를 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열교환기는 양면입니다. 근데 너무들 돈들만 생각하시고 무조건 적이게 싸게 싸게 싼 곳을 찾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옳은 방법이 아닙니다. 어떻게 에어컨 청소를 하는지 알고 맞기 신 것이 제일 올바른 행동입니다. 어디까지 해주는지 어떤 약품을 쓰는지 스팀인지 고압세척기인지 약품은 친환경인지 화학약품인지 무조건적으로 금액 내려달라 하면 알았다고 대답하고 와서 날림 공사를 하는 곳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청소가 되어있지 않을 때도 굉장히 많을 것이고요. 청소는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잔여물이 남거나 값싼 화학약품으로 고객님 보이기에는 좋게 곰팡이가 내려가는 것 같아도 열교환기 같은 곳이 부식이 되어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미리 알고 계세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나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