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운동.제품리뷰.

군산 현지인 맛집 김치국 추억의 맛 시골식당

by 전주스타 2021. 12. 12.

해장국이 필요한 시점인가요? 배고프신가요? 제가 소개할 군산 식당은 김칫국을 정말 맛있게 하는 추억이 생각나게 하는 시골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군산 맛집 시골 식당

 

-위치:전북 군산시 백토로 23 시골 식당

-영업시간:07:00 ~ 14:30

-전화번호 063-461-5065

 

많은 분들이 김칫국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굉장히 많을 것이고 나이가 조금 있다고 하면 무엇인지 알 것이에요. 군산에 한 번이라도 놀러 온 사람들은 이성당, 지린성, 복성루, 쌍용 반점, 뚱보식당, 한일옥, 한주옥 이런 곳은 많이들 가봤을 거예요. 그런데 현지인들이 많이 가지는 않죠. 생각보다도 군산에는 맛있는 곳이 굉장히 많아요. 오늘 소개하는 시골 식당은 나이를 불문하고 현지인들이 정말 많이 가는 식당이고 말 그대로 시골 식당처럼 가보면 투박한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음식을 하셔서 나오는 어렸을 적 할머니가 만들어주던 맛이 생각나게 식당입니다. 

 

군산-맛집-시골식당
시골식당 입구

생소한 말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김칫국이라는 것이 옛날에는 굉장히 많이 먹었다고 해요. 그리고 김치찌개에 두부 고기 뭐 다 비슷한데 찌개처럼 가운데에다가 놓고 먹는 것이 아닌 국처럼 한 대접식 퍼주는 것이죠. 입구에는 중국산 김치는 안 써요라고 하듯 김장하는 사진과 옛날 분위기의 사진들이 많이 있다. 

 

시골식당-상차림
시골식당 음식 

김칫국을 시켰더니 한대접 크게 김치국이 오고 오이소박이 , 나물, 계란말이 , 김치 콩나물무침 , 그리고 항상 있는 흰색통에 구운김이 있다. 투박 한것 같지만 정말 시골스러운 그릇들 그리고 전체적으로 음식맛들이 굉장히 좋다. 콩나물무침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집은 정말 특이하게 콩나물무침을 해주셔서 몇번 달라고해서 먹었는지 모르겠다. 콩나물무침을 무와 같이 썰어 새콤하게 하는 콩나물무침은 정말 일품이다. 그리고 계란말이는 평범하다. 그렇지만 적지 않은 양으로 충분히 먹을수 있는양이고 바로 만들어와 굉장히 따뜻하고 맛있다. 김치는 그냥 평범하다. 그리고 오이소박이는 간이 쌔고 맛있다. 나물은 뭐 평범해요. 희한하게 이집의 김을 찍어먹는 간장양념은 그냥 먹으면 맛이 없고 김이랑 먹으면 최고의 궁합이다. 신기한 맛이다. 그리고 메인 요리의 김치국 고기가정말 크다. 가위를 달라고해야할정도로 큼직하게 3~4조각 정도가 나오는것이 우리가 보통 고기를 구어먹을때 먹는 목살 한덩어리가 다 들어간것 같다. 그래서 식당에 가보면 가위를 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툼한 고기국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최고의 식당이지 않을까 싶다. 간이 쌔지는 않지만 살짝 밍밍한것 같지만 추억의 김치국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가볼 만하다. 옛날에는 요즘과 같이 간이 썐음식보다는 밍밍한 음식들이 많지 않았나. 시골집에 가면 할머니가 대충 만든 것 같지만 밥 한 그릇 뚝딱하던 생각을 하고 가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도는 와보니 나이를 막론하고 젊은 분들부터 연세가 있으신 분들까지 굉장히 사람들이 많았다.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의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군산 현지인 맛집 시골 식당은 어떠한가 싶다. 너무 관광지성향이 쌘 음식점들보다는 정말 현지인들이 많이가고 토속음식을 경험할수 있는 군산 맛집 시골식당 꼭 가보세요.

댓글